'2023/05/20'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23.05.20 죽기 살기로 사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조정민목사님 by 물오리
  2. 2023.05.20 죽도록 즐기도록 유혹하는 세상 by 물오리

 

     예수님은 부활이고 생명이십니다. 예수님을 믿는 나는 마땅히 부활 생명으로 살아가야 합니다.  하지만 현실에서는 죽음의 두려움과 존재의 불안으로 허덕이며 힘겹게 살아갑니다.  주님을 모르는 사람들과  다를 바 없는 인생입니다.
    주님, 죽을 수 밖에 없는 나의 유한한 생명이 무한한 예수님의 생명에 접속되었음을 매 순간 깨닫기 원합니다.  예수그리스도라는 접속 아이디와  믿음이라는 패스워드로  영생에 접속되어 하나님 나라의 시민권자로 살게 하옵소서. 
    모든것에 자유하고 모든 것에 만족하는 삶으로 육신을 전부라 여기는 세상에 하나님 나라를 보이며  살게 하옵소서. 결핍과 불만과 불안에 시달리는  세상 속에서 하나님이 나의 아버지여서 부족함이 없다고 고백하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 합니다. 아멘. 

Posted by 물오리

 

      미국의 교육 커뮤니케이션 이론가인  닐 포스트먼은  1985년 ' 죽도록 즐기기'라는 책을 통해 영상 미디어  사용의 위험성에 대해 세상에 알렸습니다.  30년이 지난 오늘 포스트먼의 예언은 적중하고 있습니다. 

     그는 이 책에서 올더스 헉슬리의 '멋진 신세계' 와 조지 오웰의 '1984'이라는 작품을 비교합니다.  오웰은  빅 부러더가 지배하는 외부 압력으로 통치하는 사회를 그렸고, 헉슬리는 자유와 즐기는 것의 과잉이 불러오는  문제 점을 지적했습니다. 

     오웰은 서적을 통제하는 사회를 두려워 했고 헉슬리는 재미있는 것에 빠져 서적을 읽지 않는 시대의 위험성을 지적했습니다.  오늘날 SNS나 유튜브 영상 등에 익숙해지면  인간의 뇌는 사색과 숙고하기 어려워진다는 말을 합니다.

    포스트 먼은 컴퓨터나 스마트폰 같은 기기를 '인간이 사용하기 나름'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문화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경솔함이라고 지적합니다.  '죽도록 즐기기'  딱 좋은 세상에서  '인간들의 무한정한 오락 추구의 욕구'를 경계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SNS 세상에서도 예수님이 우리의 주인이 되셔야 합니다.  

Posted by 물오리